안녕하세요. 하루꾼입니당!
이번에는 분당 금곡동에 위치한 테라스가 있는 카페, 모아니를 소개해 볼게요.
모아니 카페로 가는 길은 차로 골목 골목을 지나 들어와야 해요.
처음엔 뭐 이런 주택가 골목에 크고 괜찮은 카페가 있다는거지? 했는데 웬걸. 깜짝 놀랐어요.
갑자기 큰 건물 하나가 보이는데, 세컨네이처 건물 지하1층에 주차장이 있고 주차장 엘리베이터 타고 1층으로 올라오면 바로 이렇게 모아니 카페로 연결돼요.
주택가 속에 숨은 카페랄까… 하여간 신기.
![](https://blog.kakaocdn.net/dn/JNklO/btrBIyss4tK/NKgZ7Zb8s7G23QKFQjdD20/img.jpg)
지난 12월, 모아니 실내 모습이에요. 지금쯤은 야외 테라스 나무들도 파릇해지고 잔디도 초록빛을 띠고 있겠네요.
코로나가 한창이던 그 때, 남편은 재택근무를 주 2회씩 하고 있었고 저도 일을 하는 워킹맘이었지만 때마침 휴일이 맞아 떨어져서 이곳을 찾았어요. (지금은 워킹맘 때려쳤다는…ㅎ)
![](https://blog.kakaocdn.net/dn/BRaPy/btrBHVuFgIG/OkBdVQgsWu5hCAv6dSX59K/img.jpg)
밖에 야외 테라스도 근사하죠. 그땐 너무 추워서 실내에 자리를 잡았지만 지금처럼 날 좋을 때 가면 테라스 좌석부터 들어차겠네요.
이곳의 실내 공간은 기본 화이트에 고급스러운 원목 가구가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어요. 포인트가 되는 것은 각종 대형 화분들이에요. 보기엔 야자 종류같은데 정확한 이름은 잘 모르겠어요.
화이트+원목가구 조합은 어떤 가구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 같아요.
모아니의 실내를 채우고 있는 가구는 각진 모양이 특징이에요. 원목 가구들이 매우 묵직하고 각이 져 있다보니 갤러리같은 느낌이 나기도 하고, 고급스럽게 느껴졌어요.
화이트+원목가구는 이렇게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하지만, 또 어떤 곳에 가보면 캐주얼하고 아늑해 보이기도 하더라구요.
그래도 이들 조합의 공통점은 쉽게 질리지 않는다는거 아닐까 해요.
화이트+원목 가구+화분 조합의 인테리어는 공간이 쾌적하고 단정해 보이면서도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조합인 것 같아요!
![](https://blog.kakaocdn.net/dn/bfrbYw/btrBDmHJBTm/7k2zn6hhAeIb7SO5Tf8dfk/img.jpg)
남편의 최애 음료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제가 고른 그린티 라떼예요. 커피맛을 잘 모르는 저에게 아메리카노는 평범한 것 같았고 그린티라떼는 맛있었어요. 찻잎이나 재료는 좋은걸 썼던걸로 기억해요.
옆에 보이는 샌드위치는 잠봉뵈르 샌드위치에요. 가격이 ₩15,000원으로 좀 사악하고 양도 그리 많은건 아니지만… 맛은 엄지척!!
이곳의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치아바타 빵을 이용하고 있어요.
원래 더 대중적인 잠봉뵈르 샌드위치 요리법은 바게트 빵을 반으로 잘라서 그 사이에 짭쪼름한 ‘잠봉’이라는 햄을 넣고, 버터를 넣는 것 이에요. 만드는 법이 간단해서 프랑스 국민 샌드위치로 통한다죠!
그런데 이곳의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부드러운 치아바타 빵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식감이 더 부드러워요. 바게트 먹다가 입천장 까져 보신 분(?)
잠봉뵈르 샌드위치의 맛은 짭짤한 햄과 고소한 버터의 단순함이 잘 조화된 맛이에요. 요리도 단순하게 만든 게 은근 중독성 있어요… 무튼 맛있다는 이야기.
![](https://blog.kakaocdn.net/dn/E4mnd/btrBF5E6hdl/grn3dtIDyE4KAgkomh2skk/img.jpg)
평일 오전에 오픈하자마자 가서인지 카페에 사람이 하나도 없었어요. 우리 부부가 첫 손님.
우리 말곤 아무도 없는데 말소리가 울리는 게 싫어서 카운터에서 좀 떨어진 쪽에 자리잡았어요.
![](https://blog.kakaocdn.net/dn/bP3Hki/btrBEDhX9w8/k49UYbfksbgTXHDJj0l2C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E2q27/btrBEdX7Dx9/Km7tkHOlbclxKFSuBaTI0k/img.jpg)
모아니 카페 메뉴 중에 새로운 것이 있나 찾아봤는데 작년 겨울 메뉴보다는 샌드위치도 음료도 좀 더 업그레이드된 것 같아요.
아래 사진들은 모아니 카페에서 제공하는 최근 메뉴판 사진을 담아온 것이에요.
![](https://blog.kakaocdn.net/dn/mR7Tk/btrBGMyelGT/MflBBVPN3AsMU8kGZutv6k/img.jpg)
샌드위치 재료 중에 야채가 풍성한 게 눈에 띄네요.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본래 잠봉과 버터의 간단한 조합으로 만드는 음식이에요.
그런데 거기에 변화를 주어서 신선한 루꼴라나 리코타치즈, 당근절임 등을 더 넣었다니. 마다할 이유가 없죠! 메뉴를 보니 다시 가보고 싶어져요.
다음으로는 봄 시즌 음료예요.
![](https://blog.kakaocdn.net/dn/b5ISTR/btrBGr2aw9R/lkjcqK9a2iwAHikJFkl4j0/img.jpg)
비주얼로 보면 단연 벚꽃라떼죠!? 딸기라떼 베이스에 수제크림이 올라간다는데. 약간은 상상이 되는 맛!?
봄 시즌 지나기 전에 얼른 가봐야 할텐데… 저 모아니 포스팅 또 올리는 건 아닌지…ㅎㅎ;;;
밀크티를 좋아하는 저는 벚꽃라떼보다는 호지허니밀크티가 더 궁금하긴 하네요!!
밀크티 잘하는 곳에 가보면 잘하는 곳마다 조금씩 특색이 있어서 꼭 먹어보고 싶어요.
밀크티 잘 못하는 곳에 가면 그냥 우유에 홍차 너다섯 방울 떨어뜨려 넣은 느낌…?ToT
이곳은 음료 한 잔 가격이 좀 후덜덜 하긴 해요. 9천원 이라니…
아래는 모아니 메뉴판 사진이에요. 음료와 브런치 종류, 가격 참고하셔요!
모아니를 다녀온 후 후기를 간단히 표현해본다면, 분위기로 압살하지만 가격이 다소 비싸고, 양이 적다는 게 아쉬움으로 남는 곳. 그러나 재료와 맛은 후회하지 않을거예요. 엄지척!!!
![](https://blog.kakaocdn.net/dn/HrJem/btrBHVuGHuZ/lPWK3keaXCX7SXbGmKsrtK/img.jpg)
모아니 기본 정보
1.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쇳골로 116 1층
2. 주차장
제1주차장 : Secondnature 건물 지하 1층에 주차 가능.
제2주차장 : 건물 진입 전 왼쪽에 야외주차장 있음.
평일 3시간, 주말 2시간 무료 주차(이후는 10분당 1,000원 추가요금 발생)
3. 정기휴일: 매주 월요일
4. 오전 10시 오픈 ~ 오후 7시 마감
4. 중학생부터 입장 가능(=노키즈 존)
5. 노펫(반려견 동반 불가)
'하루꾼의 오늘 > 맛집: 좋은 곳만 남겨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현동 카페거리] 키로(Kiro) 베이커리 (14) | 2022.05.22 |
---|---|
[백현동 카페거리] 돌체 Dolcee, 베이커리가 맛있는 곳 (19) | 2022.05.18 |
[분당 정자동 카페] 골목사이, 수제 디저트 카페 (16) | 2022.05.09 |
[판교 맛집] 백금당 (17) | 2022.04.23 |
[남양주 맛집] 라키, 돈까스가 맛있는 곳 (9) | 2022.04.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