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꾼의 오늘/맛집: 좋은 곳만 남겨요

[분당/야탑] 카페, 이로움 : 체인 카페 속 눈에 띄는 분위기 맛집

by 하루꾼 2022. 12. 14.
반응형

분당 야탑에 있는 '카페, 이로움'. 카페 이로움은 주요 학원과 상권이 자리잡은 분당/야탑 아름마을사거리에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에요. 위치는 동네카페 같지만 취급하는 디저트 메뉴와 친절한 사장님의 서비스는 결코 평범하지 않은 곳이랍니다!

 

아름마을사거리 주변은 여러 학원과 상권이 모인 곳이라, 근처에 대형 카페 체인점도 많아요. 그러나 익숙한 컨셉의 체인 카페 사이에서, '카페, 이로움'포근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독특한 디저트가 있어 분당/야탑에서 가볼만한 카페인 것 같아요.

 

 

 

1.기본 정보 : 분당/야탑 카페,이로움

 

카페 이로움은 주차가 어려운 곳에 위치해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인근에서 도보로 이용하는 것이 베스트 같고요. 위치는 남서울프라자 1층(공차 옆)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쉬운 편이에요. 애견 동반은 야외 테라스 이용시 가능하니 반려견과 함께하는 분들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441 남서울프라자 1층 110호

-영업시간

OPEN : 오전 11시 (월~일)

CLOSE : 오후 10시30분(월~일)

-전화번호

0507-1377-0302

-애견동반 : 야외테라스에서 애견동반 가능

-주차 : 대중교통 이용 추천

-특이사항 : 친절 보스 사장님. 주문 시 음료를 테이블로 직접 가져다 주심.

 

 

 

 

가게 입구를 지키고 있는 피규어는 시즌에 따라 모습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원래는 평범한 옷을 입고 있는데 지금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산타 복장을 하고 있어요. 여기에 트리 장식과 크리스마스 가랜드로 곳곳이 꾸며져 있어서 소소하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즐길 수 있어요.

 

아름마을사거리에 자주 가는 편이라, 체인점을 포함한 주변 카페는 거의 다 방문해 봤는데요. 노트북을 하거나 공부를 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좌석이지만, 오손도손 담소를 나눌 곳을 찾는다면 분위기 맛집, 카페이로움을 추천해봅니다 :)

 

2. 카페이로움의 시그니처 음료

 

 

지역마다 맘카페가 있지요. 카페 이로움은 지역 맘카페 사이에서도 커피가 맛있기로 유명해요. 규모만 보면 동네 카페가 맞는데, 취급하는 메뉴가 다양하고 디저트도 매장에서 사장님이 직접 만들어서 특색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소프트크림라떼, 피넛크림라떼, 시그니처라떼가 인기 있어요. 스페셜밀크때문인지, 커피맛이 꼬소하더라고요. 요즘 라떼 유명한 곳은 대부분 특유의 깊고 진한 우유 맛이 나는데. 이곳도 꼬소한 커피로 입소문이 났답니다.

 

3. 카페이로움의 수제 케이크 & 귀여운 케이크 양초

  

 

카페이로움에서 취급하는 모든 디저트 및 케이크는 전부 매장에서 직접 만들고 있어요. 사장님이 남자분이신데 매우 친절하시고, 게다가 베이킹까지... 진정 금손인가 봅니다.

 

특히, 치즈케이크가 맛있고요, 레몬크림 케이크도 상큼한 맛이 잘 살아있어서 수제 디저트의 매력을 잘 느낄 수있답니다. 

 

이밖에도 쑥절미, 인생스콘, 보늬밤치즈 케이크 등 다른 베이커리에서 보기 힘든 카페이로움만의 특색있는 디저트도 있어서 질리지 않고 자주 찾게되는 것 같아요.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바스크치즈케이크, 쑥절미, 마들렌꼬치가 있었어요. 

 

홀케이크 주문시에는 3일 전에 미리 주문하는 것이 좋고, 케이크에 꽂을 초도 다양하게 구비해두고 있어요.

 

좀 특이하다고 생각했던 건, 조각케이크에도 초를 꽂을 수 있다는점...! 카페에서 조각케이크에 초를 꽂고 촛불을 불 수 있다니. 조각케이크에도 귀염뽀짝한 코드가 숨어있었답니다. 

 

4. 카페이로움 메뉴판 및 가격

 

-인기메뉴

달고나라떼 5,0

시그니처스무디(유자+카모마일) 6,5

시그니처에이드(바질+토마토) 6,5

 

요즘 커피 가격에 비해서는 착한 가격인 것 같아요.

 

저는 말차라떼를 먹어봤는데 쌉쌀한 말차맛>고소한 우유맛>달달한 맛이랄까요. 진한 말차의 향이 느껴져서 역시 라떼 맛집이구나 싶었어요. 그냥 달달한 우유에 녹차우린 맛이 나는 말차라떼도 많이 먹어본 터라... 이번 말차라떼는 꽤 맛있어서 맛있는 카페를 알게되어 반가웠답니다.

 

5. 내부 인테리어

 

 

테이블 높이는 낮은편이라 노트북을 하거나 작업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에는 불편한 편이에요. 그치만 친구나 연인과 와서 오랫동안 이야기 나누다 가기에는 정말 좋은 곳이랍니다.

 

편안한 소파 좌석도 있었고, 혼자 와서 앉아 있다가 가기에 좋은 좌석도 있고 여러모로 아늑한 곳이었어요. 저도 이날은 이 곳에서 유튜브 편집 작업을 하느라 두 시간 정도 앉아서 시간을 보내다 갔어요.

 

 

분당/야탑/이매 근처 분위기 괜찮고

디저트가 맛있는 곳을 찾는다면

카페이로움으로 오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