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꾼의 리얼 살림/생활정보: 쾌적한 하루 보내기

가스렌지 주변을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한 주방아이템

by 하루꾼 2022.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꾼입니다 :)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벌써 일요일이라니... 믿어지지 않네요 :( 저는 그래도 밀린 청소도 하고 나름 알차게 보냈어요!

구독자님들은 주말을 어떻게 보내시나요? 저는 집순이인지라...외출하지 않는 날은 주로 구석진 집안을 청소하거나 안 쓰는 물건 버리는 걸 좋아하는 편이에요 :) 그래서 이번 주말도 어김없이 청소를 했답니다!!

지난번에 애플망고 포스팅하면서 사진 찍다가 느낀건데요...주방 왜 이렇게 더러운가요...ㅜㅜ 특히 가스레인지 주변에 웬 기름때가 그렇게 많은지...사진에 제대로 안 찍혀서 다행이다 싶었어요.

지금 집에 이사 와서 산지는 4년 정도 되어가는데요, 주방 리모델링 없이 청소만 깨끗하게 하고 들어와서인지 집 컨디션은 10년 된 오래된 아파트랍니다. 그래서 청소를 자주 하지 않으면 금방 오래된 집 분위기가 솔솔 나기 때문에 더 청소에 열심일 수밖에 없어요! ^^

특히 주방은 조금만 청소에 소홀해도 누런 기름때가 금방 껴요. 가스렌지 주변은 기름때가 특히 심하죠;; 쓰고나서 바로바로 젖은 행주에 식초를 묻혀 닦아주면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지만 그게 어디 쉽나요...요리하고 저녁먹고 설거지하고 치우면 나가떨어지기 일쑤인 저질 체력인데요...

가스렌지 주변의 타일 상태에요... 생각보다는 그리 안 심한가요? 사실 원래는 더 심했어요...ㅎㅎ 여러분들의 눈을 보호하기 위해 일단 최대한 초록수세미에 주방세제를 묻혀서 닦고, 또 닦고 나서 그래도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는 기름때를 찍은 사진이랍니다;;ㅎㅎ 아무리 닦아도 기름때가 저렇게 남아있네요...지긋지긋!!

사실, 이 방법말고 더 효과적으로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주방 타일에 찌든 기름때 제거하는 방법

물 한 컵 +주방세제 1번 펌핑 + 베이킹소다 3숟가락을 넣어서 잘 저은 뒤 매직스펀지 또는 초록수세미에 묻혀서 닦으면 더 잘 지워집니다. 단, 무광 타일의 경우 초록수세미를 쓰면 미세하게 잔기스가 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혹시, 세정력에 욕심이 나서 주방세제를 더 많이 넣고 싶더라도 자제하심이 좋아요. 세정 효과가 더 높아지기보다는 나중에 거품이 많이 생겨서 헹궈낼 때 젖은 행주로 엄청나게 여러번 닦아내야 할 수 있으니 웬만하면 1번만 펌핑하세요우 :) 

베이킹소다를 넣는 이유는, 연마제 역할 때문이에요. 세제 물에 베이킹소다를 섞으면 타일에 오톨도톨 붙어있는 기름 때를 좀 더 쉽게 긁어내주는 효과가 있어요. 저도 이 집에 이사 올 때 입주청소를 부르지 않고 제가 직접 청소를 했는데(돈아끼자고 몸으로 때웠어요ㅎㅎ), 그 방법으로 새 집 같은 주방 컨디션을 만드는 데 성공했어요.(제 몸으로 부딪힌 경험담이니 믿으셔도 됩니다!) 

나중에 저희집 기름때가 또 심해지면 방금 말한 방법으로 닦아서 포스팅 해 볼게요. 이번에는 베이킹소다를 섞는게 귀찮아서 그냥 단순하게 초록수세미 + 세제 (+ 나의 팔힘!!)으로 미친듯이 닦았어요...ㅎㅎ 

청소 후 상태에요. 초록수세미와 세제만으로도 꽤 괜찮아 보이죠? (역시 힘으로 밀어부치면 안 되는게 없....) 좀 누런 부분이 보이더라도 눈감아 주세요...담에 거길 더 열심히 닦아보면 되죠...ㅎ

그런데 뿌듯함은 잠시였어요. 어차피 또 더러워질 테니까요. 조금이라도 오래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어서 뭔가 쓸만한 아이템이 없나 생각해보다가 괜찮아 보이는 아이템을 쿠팡에서 하나 찾았어요. 로켓배송으로 오늘 아침에 받고 바로 설치했어요. 

재질은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어요. 처음에 받자마자 옆에 테두리를 보고 세척하기 좀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런데 r괜한 걱정을^^;; 테두리도 탈착 가능한 제품이에요. 그래서 세척할 때는 테두리 부분을 떼고 맘 놓고 세척이 가능해요. 테두리가 왜 있냐고 궁금해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저 테두리가 미끄럼 방지 역할을 해서 저렇게 움직이지 않고 짱짱하게 세워둘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

앞으로 주방 일 하는 수고를 좀 덜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 달 이상 써 보면서 후기 또 올려볼게요 :)

아래는 제품 링크에요. 혹시 관심이 가는 분이 계시다면 링크로 바로 자세한 정보를 더 알아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