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는 하루꾼/홈스쿨링: 엄마는 공부메이트♬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받아쓰기 급수표와 받아쓰기 연습장 공유

by 하루꾼 2022. 4.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꾼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받아쓰기 급수표와 받아쓰기 서식을 공유해볼까 해요!

아래는 아이가 학교에서 받아온 급수표를 찍은 사진이에요.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학교 등교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학습 공백이 크다고 하지요.

특히, 받아쓰기 연습을 많이 하지 않아서 받아쓰기를 하면 많이 틀리는 학생들이 많다고 해요.

 

아래는 받아쓰기 연습장 서식이에요. 무지 버전이 있고 회차별 따라쓰기 버전이 있어요. 

받아쓰기 연습장 샘플 미리보기 / 제작 : 하루꾼

연습을 하지 않으면 틀리는 건 당연한 일!

아이가 받아쓰기를 많이 틀려 왔다고 해도 핀잔 주지 마세요. 또, 아이가 받아쓰기를 많이 틀려서 속상해 하더라도 연습이 부족해서 그런것일 뿐이라고 격려해 주세요. 연습만 잘 하면 충분히 잘 할 수 있다고 말이에요.

 

네가 바보 같아서가 아니야.
아직 노력이 부족한가보네.
열심히 연습하면 금방 잘 해 낼거야!

 

저희 아이는 지난 일요일 저녁에 받아쓰기 4회차를 연습했는데, 꽤 많이 틀리더라고요.

 

주로 띄어쓰기와 ㅐ와 ㅔ의 구분이었고, 의외로 찹쌀가루의 찹쌀을 '찹살'로 쓰기도 했어요. 본인도 많이 틀리니 속상해서 한껏 풀이 죽었어요. 아이의 능력을 탓하는 말보다는 노력이 부족해서 그런거라고 노력을 하면 얼마든지 잘 해낼 수 있다고 격려해 주었답니다.

 

그러고나서 나중에 집에서 받아쓰기 시험을 봤는데 다 맞아서 금방 의기양양해 지더라구요!???ㅋㅋ

 

여튼...아이 공부 봐주는 건 인내심도 필요하고, 고난도의 화법도 필요한 것 같아요.

인내심을 갖고 아이와 함께 공부해봐요!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하세요 'ㅅ'

3-1 받아쓰기 연습장.pdf
0.53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