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꾼의 오늘/여행: 추억의 장소 기록

[9월 속초-양양] 2박3일로 아이와 가 볼만한 곳(1일차)

by 하루꾼 2022. 9. 17.
반응형

여름을 떠나보내고 가을 맞이 중인 9월, 추석 연휴를 맞이해서 속초와 양양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어요. 속초와 양양에서 2박3일 코스로 아이와 가 볼만한 곳을 정리해 보아요. 

 

9월 강릉 해수욕장은 폐장했고 파도도 좀 거칠더라고요. 안전상 이유로 본격적인 해수욕장 입수는 금지였어요. 그래도 해안가에서 발목 담그고, 파도에 바지 밑단 젖는 정도였는데도 아이들은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파도가 거센 편이라서 바닷물살이 거칠게 밀려 들어오고, 다리를 철썩 철썩하고 때리는데 아이들이 꺅! 꺅! 그 재미에 해 떨어져서 추워지기까지  2시간을 놀다가 숙소로 들어갔답니다.

 

9월의 강릉 날씨는 아침/저녁은 바람이 서늘하고, 한낮은 해가 뜨거워요. 그래서 낮에는 시원하게 입되, 저녁엔 가디건 또는 긴팔 옷차림이 필요해요.

 

또, 얼마전에 태풍이 휩쓸고 간 이후라 날이 흐렸고 언제 비가 올지 모르는 상태였어요. 이렇게 변화무쌍한 기온과 변덕이 심한 날씨를 뚫고 9월 강릉 속초 양양, 아이와 가 볼만한 곳을 다녀와 봤습니다!

 

 

1. 영랑호수윗길 산책 및 패밀리 자전거 대여

 

영랑호수윗길 주차장 정보

영랑호수윗길에 가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영랑호수윗길 주차장영랑호수윗길 대형주차장 두 곳이 있어요.

 

이번에 저는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바로 앞에 위치한 영랑호수윗길 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이 곳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패밀리 자전거 대여점이 100m 정도 떨어진 곳에 있었고, 영랑호수윗길도 가까이에 있어서 영랑호수윗길 주차장이 꽤 편리해요.

 

 

 

 

영랑호수윗길 주차장

 

빌라콘도 바로 앞에 위치한 넓은 공터가 주차장으로 꾸며져 있어요.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주차장 부지가 정말 넓어서 사람이 많이 몰리더라도 주차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었답니다.

 

 

영랑호수윗길 부교

 

주차장에서 나와 자전거를 대여하러 가는 길에 이렇게 금방 영랑호수윗길을 지날 수 있는 부교(다리)가 나와요.

 

영랑호수윗길은 수위가 변하는 것에 맞춰서 높이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부교시설이에요. 부교 아래에 부력을 가진 장치가 되어 있어서 수위에 맞춰서 다리가 물 위에 둥둥 뜨는 원리랍니다.

다리가 물에 떠 있다니, 아이들이 처음엔 무서워하면서도 신기해 하더라고요. 그러나 이내 적응하고는 신나게 다리를 건넜답니다. 신기하면서 재미난 부교(다리)였어요. 

 

 

영랑호수윗길을 돌다 보면 범바위가 있는데 올라가 볼 수 있어요. 저희는 패밀리 자전거를 타는 게 너무 힘들어서 범바위에는 차마 올라가지 못했어요. 아이들이 어려서 더 힘들었던 것 같아요. 체력이 되신다면 범바위도 올라가 보세요!

 

 

영랑호수윗길 자전거 대여점은 주차장에서 100m정도 떨어진 곳에 있어요.

 

자전거로 1시간이면 영랑호수 한 바퀴를 충분히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에요. 저희는 어린 아이들이 있어서 느릿느릿 탔는데도 1시간 딱 걸리더라고요.

 

다만, 영랑호수 한바퀴를 다 돌고나면 조금 힘들긴 해요. 특히 아빠가요... 적당히 구경하면서 둘러보고 빠지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영랑호수윗길 자전거 대여 요금

패밀리 자전거(6인) : 1시간당 3만원

커플 자전거(2인) : 1시간당 2만원 

 

 

영랑호수윗길 부교를 지나면 중앙에 큰 광장이 나오는데, 여기 포토존에서 사진도 찰칵!

 

 

2. 설악 워터피아 나이트스파

 

여행 첫째 날, 자전거 타기와 산책으로 지친 몸을 나이트스파로 노곤노곤하게 녹이기 위해 설악 워터피아 나이트스파를 이용했어요. 

 

입장은 저녁 7시부터라 한화리조트에서 그리 멀지 않은 '바람꽃해녀마을'에서 전복회덮밥과 성게알미역국을 든든하게 먹었어요. 사진은 너무 배고파서 허겁지겁 먹느라 찍지 못했어요. 바람꽃해녀마을 음식 맛은 보장! 

 

처음에 한화리조트 본관에 있다는 한식당에서 먹고 바로 출발할까 하다가 더 맛있는 곳이 없을까 싶어서 찾아봤는데 정말 맛있고 음식이 깔끔하더라고요. 바람꽃해녀마을 식당 강추! 앞으로 강릉 갈 때마다 찾게 될 것 같아요.

 

설악 워터피아 로우시즌 나이트스파 이용 시간

입장 : 오후 7시부터

퇴장 : 오후 9시 30분

 

설악 워터피아 로우시즌 나이트스파 유의사항

* 한화리조트 투숙객 할인 혜택 있음.

   (단, 야놀자 등 예매 어플이 더 할인되는 경우 있으니 비교 필수)

* 수영복 및 수영모 반드시 착용하기. (캡 모자 가능)

* 36개월 미만은 증빙서류(등본, 의료보험증 등) 지참 시 무료입장 가능.

* 운영 시간 : 오후 7시 ~ 오후 9:30(퇴장 22:00 / 매표 마감 : 20:30) 까지 3시간 운영.
* 구명조끼 미포함 (현장에서 유료대여 가능)
* 놀이시설 구역에서는 구명조끼 의무 착용


 

설악 워터피아 나이트스파는 이용 시간이 2시간 반 정도로 짧지만,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그리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아요. 나이트스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다음과 같아요.

 

-야외 스파밸리 : 전 세계 유명 온천을 모티브로 한 야외 온천
-야외 정규풀 : 25m 레인 길이의 야외풀, 수심은 어른 가슴 높이 정도
-실내 어린이용 물놀이장 : 어린이용 워터슬라이드, 폭포 등 놀이시설 이용 가능

-파도풀 : 매시 정각에 파도풀 운영

단, 유수풀은 운영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스파밸리, 파도풀장, 어린이 워터슬라이드 등 야무지게 놀다가 한화리조트로 돌아와 뻗었어요.

 

 

반응형

댓글